본문 바로가기

2025 tvN 드라마 라인업

루나매냐 2025. 1. 29.

2025 tvN 드라마 라인업

 

tvN의 2025 라인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4년 tvN은 <선재 업고 튀어>, <눈물의 여왕>, <내 남편과 결혼해줘>, <이재, 곧 죽습니다>, <정년이>, <엄마 친구 아들> 등 화제작과 히트작이 많았던 풍요로운 한 해 였습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가입자 수가 40%나 성장했고, 국내 OTT 최초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한국 스트리밍 구독자 증가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시청률과 글로벌 화제성까지 사로잡은 tvN의 2025년 주요 라인업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그놈은 흑염룡

 공개일: 2월 17일(월)

 회차: 12부작

 극본: 김수연

 연출: 이수현

 출연: 문가영, 최현욱, 임세미, 곽시양

 

그놈은 흑염룡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온라인 게임에서 악연으로 만난 두 주인공이 16년 후 직장 상사와 직원으로 재회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문가영은 악바리 근성 하나로 용성백화점에 입사한 뒤 본부장 앞에서도 참지 않고 싸우는 당당한 캐릭터 백수정역을, 최현욱은 재벌그룹의 유일한 후계자답게 보이기 위해 본인의 실제 성격을 숨기고 사는 반주연을 연기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lo75HQByao&t=1s

 


2. 감자연구소

 공개일: 3월 1일(토)

 회차: 12부작

 극본: 김호수

 연출: 강일수·심재현

 출연: 이선빈, 강태오, 이학주, 신현승, 김가은

 

감자연구소

 

산골짜기 감자 연구소를 배경으로 감자가 인생의 전부인 미경(이선빈 분)의 인생에 차가운 원칙주의자 백호(강태오 분)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상극 남녀의 코믹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유쾌한 웃음과 설렘이 어우러질 <감자연구소>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큰 인기를 모았던 강태오의 군 제대 후 첫 작품이라 더욱 화제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WvdaL-8h64

 


3. 이혼보험

 공개일: 3월 31일

 회차: 12부작

 극본: 이태윤

 연출: 이원석, 최보경

 출연: 이동욱, 이주빈, 이광수, 이다희

 

이혼보험

 

최고의 브레인만 모여 있는 손해보험 혁신상품개발팀에서 이혼에 값을 매기는 새로운 ‘이혼보험’ 상품을 선보이며 벌어지는 오피스 로맨틱 코미디 작품입니다. 연출, 극본, 주연 배우 모두 성이 이씨인것으로도 화제가 된 작품으로, 연기력과 흥행력을 모두 갖춘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기대작입니다. 


4.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공개일: 4월 12일

 회차: 12부작

 극본: 김송희

 연출: 이민수

 출연: 고윤정, 신시아, 한예지, 강유석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tvN 흥행작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드디어 4월에 공개 됩니다.

당초 2024년 5월 방영 예정이었지만,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문제로 의-정 갈등이 심각해지면서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경이 되었던 율제병원의 분원 ‘종로 율제병원’ 소속 산부인과 레지던트들의 병원생활과 우정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요즘 가장 핫한 고윤정과 신시아, 한예지 등 라이징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 작품입니다. 흥행메이커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율제 세계관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5. 금주를 부탁해

 공개일: 5월 12일

 회차: 12부작

 극본: 명수현, 전지현

 연출: 장유정

 출연: 최수영, 공명, 조윤희, 김성령

 

금주를 부탁해

 

국내 최초 금주 권장 드라마로, '남자보다 술 잘 마시는 여자'로 불리던 한금주(최수영)가 술을 증오하는 첫사랑 서의준(공명)과 재회하며 금주에 도전하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6. 미지의 서울

 공개일: 5월 24일

 회차: 12부작

 극본: 이강 

 연출: 박신우

 출연: 박보영, 박진영

 

미지의 서울

 

데뷔 이래 첫 1인 2역에 도전하는 박보영과 박진영의 만남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는 로맨스 드라마 <미지의 서울> 입니다. 얼굴 빼고 모든 게 다른 쌍둥이 자매가 인생을 맞바꾸는 거짓말로 진짜 사랑과 인생을 찾아가는 성장 드라마로, 진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공감과 힐링, 그리고 설렘을 선사할 전망입니다. 선한 인상의 두 배우의 얼굴 합이 좋아 기대감이 높은 작품입니다. 


7. 견우와 선녀

 공개일: 6월 23일

 회차: 12부작

 극본: 양지훈

 연출: 김용완

 출연: 조이현, 추영우, 추자현

 

견우와 선녀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모쏠 여고생 무당이 액운 가득한 첫사랑을 구하면서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 드라마 입니다. <옥씨부인전>, <중증외상센터> 등으로 요즘 핫한 추영우 주연의 작품으로, 풋풋한 첫사랑 로맨스에 오싹하면서도 짠한 귀신들의 이야기가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그려나갈 예정입니다.


8. 서초동

 공개일: 7월 5일

 회차: 12부작

 극본: 이승현

 연출: 박승우

 출연: 이종석, 문가영, 강유석, 류혜영, 임성재

 

드라마 서초동

 

tvN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서초동> 입니다. 이종석, 문가영 주연의 작품으로, 각종 로펌들이 모인 서초동 법조타운에서 같은 건물 안 각각 다른 로펌에서 일하는 어쏘 변호사(법무법인에 고용되어 월급을 받는 변호사) 5인의 삶과 사랑을 다룬 뜨거운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9. 폭군의 셰프

 공개일: 8월 16일

 회차: 12부작

 극본: HapJak

 연출: 장태유

 출연: 임윤아, 이채민, 강한나, 최귀화

 

폭군의 셰프

 

웹소설 <연산군의 셰프로 살아남기>를 원작으로 한 <폭군의 쉐프>는, 과거로 타임 슬립한 프렌치 셰프 연지영(임윤아)이 최악의 폭군이자 최고의 미식가인 왕 이헌(이채민)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판타지 타임슬립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배우 박성훈의 AV이미지 논란으로, 남주인공이 이채민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뿌리깊은 나무’, ‘바람의 화원’ 등으로 사극 불패 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는 장태유 감독과 흥행퀸 임윤아, 라이징 스타 이채민의 출연으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박성훈이 연기도 잘하고 무게감도 있어서 폭군왕에 어울려 여러모로 아쉽네요. 


10. 첫, 사랑을 위하여

 공개일: 8월 4일

 회차: 12부작

 극본: 양희순

 연출: 유제원

 출연: 염정아, 박해준

 

첫, 사랑을 위하여

 

안 맞아도 너무 안맞는 마흔셋 미혼모 엄마와 스물셋 의대생 딸이 시골에서 인생 2막을 열며 그곳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좌충우돌 부대끼다 인생의 평범한 진리를 깨달아가는 휴먼 코미디입니다. 항상 악역만 맡아왔던 박해준 배우가 이번 작품에서는 염정아와 가슴 설레는 로맨스를 펼친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11. 태풍상사

 공개일: 9월 27일

 회차: 16부작

 극본: 장현

 연출: 이나정

 출연: 이준호, 김민하

 

태풍상사

 

IMF 부도 위기 속에서 아버지가 남긴 중소기업 ‘태풍상사’를 지키기 위한 한 청년의 성장기를 다룬 시대극 <태풍상사> 입니다. 믿고 보는 배우 이준호, 김민하 주연으로, IMF 시절 청년 사장의 시원 통쾌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공개되는 김수현, 조보아 주연의 <넉오프>도 IMF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IMF 배경의 성공기 작품이 두 편이나 공개될 예정입니다. 


12. 프로보노(가제)

 공개일: 2025년 하반기

 회차: 미정

 극본: 문유석

 연출: 김성윤

 출연: 조정석(미정)

 

프로보노

 

출세에 목맨 속물 판사가 본의 아니게 공익변호사가 되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휴먼 법정 드라마로, ‘미스 함무라비’, ‘악마판사’ 등을 집필한 문유석 작가와 ‘이태원 클라쓰’, ‘구르미 그린 달빛’ 등을 연출한 김성윤 감독이 함께하는 기대작입니다. 조정석이 주연으로 논의되고 있는 작품으로, 프로보노는 라틴어로 pro bono publico의 줄임말로  '공익을 위하여'라는 의미입니다.


13. 스프링피버

 공개일: 9월 15일 예정

 회차: 12부작

 극본: 김아정

 연출: 박원국

 출연: 안보현, 이주빈

 

스프링피버

 

백민아 작가의 리디 웹소설 <스프링 피버>를 원작으로 한 로맨틱 코메디 드라마로, 서울에서 상처를 입고 교환교사로 신수읍으로 내려온 윤봄(이주빈). 모든 일에 무감하고 차가운 태도를 보이던 그녀에게 겉보기와는 달리 따뜻하고 유쾌한 남자 선재규(안보현)가 다가오면서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어가게 됩니다. 모델 같은 두 배우, 안보현과 이주빈의 만남이라 더욱 기대가 큰 작품입니다. 


tvN 관계자는 “tvN이 생각하는 올해 드라마 흥행 키워드는 ‘진정한 행복’, ‘유쾌한 휴머니즘’, ‘대리 설렘’ 이다. 진정한 행복을 찾는 성장 서사,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낼 유쾌한 휴머니즘 그리고 눈길을 사로잡는 캐릭터 플레이 기반의 설렘자극 로맨틱 코미디 등 다양한 소재와 장르의 작품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끝이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습니다.

2025년에도 tvN의 다양하고 화려한 라인업들과 함께 달릴 준비 되셨나요?

 

출처: https://cjnews.cj.net/tvn-2025%eb%85%84-%eb%93%9c%eb%9d%bc%eb%a7%88-%ec%a3%bc%ec%9a%94-%eb%9d%bc%ec%9d%b8%ec%97%85-%ed%99%95%ec%a0%95/

 

tvN, 2025년 드라마 주요 라인업 확정! – CJ 뉴스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부터 '스프링 피버'까지 단일 채널 기준 최다 드라마 작품 라인업으로 국내 넘어 글로벌 사로잡는다 2024년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내 남편과 결혼해줘'

cjnews.cj.net

 

https://www.youtube.com/watch?v=BJhDZSuFv9Q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