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OTT리뷰

[2024. 4. 15 - 21]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

반응형

 

2024년 4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을 소개합니다. 영화와 TV를 영어권과 비영어권으로 각각 나눠서 소개합니다. 비영어권 영화 소개는 특별한 화제작이 없으면 생략합니다. 

 

[넷플릭스 영화 글로벌 순위: 영어권]

 

2024년 4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넷플릭스 영화 글로벌 순위입니다. 이번 주 1위는 잭 스나이더의 화제작 <레벨 문 파트 2: 스카기버> 입니다. 넷플릭스 자체 제작 영화로 파트 1 공개 당시 평론가와 관객 모두에게 엄청난 혹평을 받았던 작품인데 파트 2 공개 덕분에 파트 1도 5위로 재진입했네요. 하지만 2편 역시 평이 좋지 않아 향후 성적이 우려됩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레벨 문이 총 3부작이라고 밝힌 만큼 과연 넷플릭스에서 파트 3도 진행될지 미지수입니다.

이번 주 4위는 뤽 배송 감독의 2019년작 <안나> 입니다. 파리의 톱모델로 위장한 킬러 안나의 생존기를 그린 하드코어 킬링 액션물로, 사샤 루스, 킬리언 머피, 루크 에반스 주연입니다. <댐즐> 이후로는 이렇다할 흥행작이 나오지 않는데, 5월 24일에 오픈하는 제니퍼 로페지의 SF 액션물 <아틀라스>를 기대해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wcrtl9N90Q

 

[넷플릭스 TV·드라마 글로벌 순위: 영어권]

 

2024년 4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넷플릭스 TV·드라마 글로벌 순위입니다. 이번 주 1위는 미국에서 흥행 중인 <베이비 레인디어> 입니다. 영국 코미디언 리처드 개드가 제작·주연을 맡은 스릴러 드라마로, 20대에 실제로 스토킹과 성폭행을 당했던 리처드 개드의 경험담을 소재로 제작된 작품입니다. 런던의 술집에서 일하는 삼류 코미디언 도니는 우연히 바에 놀러 온 마사에게 친절을 베풀고 이것이 도화선이 되어 그녀의 끈질긴 집착이 시작됩니다. 

다큐멘터리 <우리의 살아있는 지구>가 4위에 올랐고, 상대의 심리를 파악하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서클>이 9위에 올랐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afm1gB6SCM

 

[넷플릭스 TV·드라마 글로벌 순위: 비영어권]

 

2024년 4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넷플릭스 TV·드라마 비영어권 순위입니다. 이번주 비영어권 순위는 전반적으로 하락세입니다. 이번 주 1위는 알프스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프랑스 시리즈 <잿빛 석탄> 입니다. 과거의 사건을 파헤치던 기자가 실종되자 사이버 탐정인 딸이 아빠를 찾아 나섭니다. 사이비 교단과 죽음,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주 유달리 지지부진한 전개와 반복적인 내러티브를 보인 <내조의 여왕>과 초반 강세였던 모습과는 달리 점점 힘을 잃어가는 <기생수>가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j1Cys4Bstw

 

 

 

이번 주는 예상과는 달리 <베이비 레인디어>가 화제를 모은 한 주 였습니다. 과연 이 음울하고 어두운 스릴러 드라마가 다음 주에도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출처: 넷플릭스(https://about.netflix.com/ko/top-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