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OTT리뷰

'나 혼자만 레벨업'

반응형

 

 

전 세계 140억 뷰를 기록한 비교불가 한국 최고의 웹툰인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이 애니로 제작되어 현재 방영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와 애니맥스, 라프텔 등 애니메이션 채널과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등 OTT에서 볼 수 있으며, 원작 웹툰은 카카오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흔해 빠진 성장물의 원조격인 작품으로 탄탄한 구성과 놀라운 작화로 연재 당시에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4년 3월 7일 기준으로 8화까지 서비스되고 있는데, 워낙 방대한 스토리이다 보니 시즌2도 시즌3도 계속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작품 소개

2016년 추공 작가의 웹소설로 인기를 얻은 '나혼렙'은, 2018년부터 장성락 작가에 의해 웹툰화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뛰어난 작화, 압도적이고 화려한 전투장면, 그리고 압도적인 분량 등.  '나혼렙''나혼렙'을 보시면 왜 넘버 1 웹툰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재미와 작화를 다 잡은 명작입니다.  '나혼렙' 웹툰은 작가가 혼을 갈아 넣었다고 표현할 정도로 작화가 뛰어난 작품으로, 안타깝게도 장성락 작가는 이후 지병으로 사망하셔서 이 작품이 유작이랍니다.  '나혼렙''나혼렙'은 특히 전투씬이 압도적인데 애니에서도 잘 구현해내고 있어 앞으로 가 더 기대되고 있습니다.  '나혼렙'은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많이 얻었는데, 특히 만화 강국 일본에서도 랭킹 최상위권을 항상 차지했고 단행본 판매량도 100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이 작품의 성공 이후로 "나 혼자만 XXX"과 유사한 제목의 작품이 온갖 미디어에서 넘쳐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4년 1월부터 애니 방영이 한미일합작으로 시작되었고, 한글 자막이 붙은 해외 수출판이 먼저 방영 중인데 더빙은 일본어이지만 지명과 인명은 한국어를 그대로 사용해 신기했습니다.(일본 내수판은 로컬라이징한 버전이라고 합니다.) 애니는 총 12화이고, 일본 현지 반응은 그저 그렇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반응은 좋은 것 같습니다. 서양권 대표 애니 OTT인 크런치롤에서 방영 직후 1위를 했다니 놀라운 관심을 반영한 결과인 것 같습니다.

 

주요 캐릭터 소개

1. 성진우: '인류 최약의 병기'라 불릴 정도로 힘이 약했던 E랭커에서 이중 던전에서의 각성 이후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헌터로 성장합니다. 처음엔 지질하고 약한 남자에서 점점 강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남으로 변신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나중엔 S급 헌터로 레벨 업하고, 그림자 군주가 됩니다.  

 

2. 유진호: D급 헌터로 유진 건설 차남입니다. 우연히 성진우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뒤 그와 가장 친한 사이가 됩니다.

 

3. 차해인: 헌터스 길드의 부마스터이자 천재 S급 헌터입니다. 아름답고 뛰어난 능력을 갖춘 여성으로 헌터들에게서 나는 악취 때문에 괴로워하던 중 유일하게 악취가 나지 않는 성진우를 만나면서 호기심을 느끼게 됩니다.

 

4. 황동수: 미국 스캐빈저 길드 소속의 S급 헌터로, 자신의 형을 성진우가 죽였다고 생각해 앙심을 품고 나중에 큰 일을 벌이는 인물입니다. 

 

5. 백윤호: 백호 길드 마스터로 S급 헌터입니다. 반인반수의 힘을 가진 그는 의리를 중요시하는 인물입니다.

 

6. 고건희: 한국 헌터 협회장이자 최상급 S급 헌터로 성진우를 적극적으로 지지해 주는 인물입니다.

 

 

줄거리

다른 차원을 이어주는 통로인 '게이트'가 발생한 뒤 10년. 세계에는 '헌터'라고 불리는 초인적인 힘에 각성한 사람들이 출현해 게이트 안 마수들을 해치우고 대가를 받습니다. 헌터들은 등급에 따라 힘의 영역이 달라지는데 주인공 성진우는 가장 낮은 등급인 "E"급 헌터로 "인류 최약병기"라고 놀림을 받을 정도로 형편없는 헌터 생활을 간신히 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저 랭크 던전에 참여하게 된 성진우와 일행들은 숨겨진 이중 던전을 발견하는데 그것은 엄청난 고랭크의 던전이었고 대부분의 일행들이 목숨을 잃습니다. 죽기 직전의 상태에서 성진우는 퀘스트창을 만나게 되고 죽음의 순간 퀘스트를 수락한 성진우는 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레벨업이 가능한 헌터로 회귀했음을 알게 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매력 포인트

1. 웹툰을 고퀄러티의 영상으로 구현: 인기 애니메 제작사인 A-1 Pictures에서 제작한 작품답게 애니 영상이 꽤 괜찮습니다. 특히 4화에서 카사카와의 전투씬은 긴장감을 주는 압도적인 연출을 보여줍니다. '나혼렙'은 후반으로 갈수록 성진우와 그림자 군단의 엄청난 액션이 나오는 만큼 앞으로 얼마나 대단하고 압도적인 전투씬들을 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더군요.

 

2. 사와노 히로유키의 음악: '나혼렙'의 음악을 맡은 사와노 히로유키는 국내에는 '진격의 거인' 작곡가로 알려진 일본의 유명 작곡가입니다.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가 부른 오프닝 곡 "LEveL"은 '나혼렙'에 정말 찰떡같은 화려하고 강렬한 곡이고, DARK ARIA의 'LV2'는 비장하고 장엄한 애니 분위기가 잘 스며든 곡입니다. 이 외에도 애니에 등장하는 음악들이 다 좋아서 애니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Opening] LEveL - TOMORROW X TOGETHER with SawanoHiroyuki [nZk]

https://www.youtube.com/watch?v=GzWp3ZoL8FM

 

3. 소설과 웹툰의 인기로 증명한 탄탄한 줄거리: '나혼렙'은 본인 혼자만 레벨업을 통해 약했던 주인공이 점점 세계에서 가장 강한 인물이 되어 가는 과정을 여러 가지 에피소드와 함께 탄탄하게 빌드업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성진우 혼자만 너무 사기캐라 주변 헌터들이 우습게 보일 때도 있지만, 왜 갑자기 게이트가 생겼고 왜 헌터들이 생겼는지에 대한 의문을 쫓는 과정이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개인후기

웹툰을 너무너무 재미있게 봤던 1인으로 애니화를 기대했는데,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대체로는 만족합니다. 전투씬도 괜찮고 음악도 마음에 들고 방대한 웹툰 줄거리를 스피드 하게 편집했습니다. 아쉬운 것은  '나혼렙'의 본격 재미는 성진우가 각성한 이후인데, 각성하기 까지를 특별 편성으로 압축적으로 보여주고 시리즈를 시작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웹툰을 보지 않고 애니로 처음  '나혼렙'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몰입해서 볼만한 작품입니다. '나혼렙'이 대박이 나서 시리즈물로 분기별로 방영이 되면 좋겠고, 앞으로 국내 웹툰 시작도 애니화가 진행되어 우리나라가 만화 강국으로 거듭나길 기대해 봅니다. 

 

 

애니 '나 혼자만 레벨업' 1차 PV

https://www.youtube.com/watch?v=ogCYutJYVv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