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OTT리뷰

뻔하지만 강력한 액션 스토리 '범죄도시3'

반응형

 

영화 '범죄도시3' 포스터

 

최근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마동석 주연의 액션 시리즈 '범죄도시'입니다.

올해 4월 다시 한번 화끈한 액션으로 돌아올 '범죄도시 4'를 기다리며, 전작이었던 '범죄도시 3'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범죄도시 3'은 디즈니플러스에서 추가 결제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범죄도시 3' 소개

2023년 5월에 개봉한 '범죄도시 3'은 총 1,068만 관객을 동원한 히트작으로, 전작들에 비해 강한 코미디 요소와 빠른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범죄도시 2'를 연출한 이상용 감독의 작품으로, 광역수사대로 자리를 옮긴 마석도가 새로운 사건과 빌런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러닝 타임도 105분이라 지루할 새도 없이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전작들에 비해 빌런이 약하고 액션에 무게감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아서인지 올 4월 개봉 예정인 '범죄도시 4'는 무술감독 출신 허명행 감독이 맡아 강력하고 화려한 액션씬과 역대급 빌런이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주요 캐릭터 소개

'범죄도시 시리즈'를 이끄는 매력적인 캐릭터인 마석도를 연기하는 마동석 배우님. 마동석을 빼고 범죄도시를 논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강력한 피지컬과 액션으로 어떤 빌런이 와도 무조건 이길 것이라는 믿음과 함께, 은근히 귀여움과 유머를 지니고 있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입니다. 범죄도시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은 감초 같은 조연들인데, 이번에는 3류 양아치인 문신남 초롱이가 그 역할을 해냅니다. 

빌런인 주성철역은 미남배우 이준혁 님이 맡으셨는데, 너무 일찍 정체가 드러나 그 매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저는 주성철을 처음 봤을 때, 유머러스한 미치광이를 기대했는데 그냥 나쁜 놈이어서 아쉬웠습니다. 

일본 야쿠자가 등장하는 만큼, 아오키 무네타카, 쿠니무라 준 등 일본의 연기파 배우들도 등장합니다.

이전 범죄도시에서는 동료들도 조연들도 자신만의 캐릭터를 연기해서 풍성한 느낌이 있었는데, '범죄도시 3'은 마석도 원맨쇼인 점이 아쉬웠습니다. 

 

줄거리

일본 야쿠자 조직원인 토모의 조직에 침투해 있던 경찰이 빌런 주성철에게 목숨을 빼앗기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토모는 주성철과 함께 조직의 눈을 피해 '하이퍼'라는 마약을 빼돌리고 있었습니다. 광역수사대로 자리를 옮긴 마석도는 한 호텔에서 발생한 사건을 추적하던 중 '하이퍼'의 존재를 알게 되고 약의 유통과정을 쫓던 중 토모를 알게 됩니다.

한편 일본 야쿠자 조직에서는 토모의 비리를 알고 킬러 리키를 한국으로 보내 토모를 처리하고 약을 회수할 것을 지시합니다. 리키가 도착한 것을 안 토모는 약을 가지고 도주하고, 토모가 도주한 사실을 모르는 주성철은 중국 조직에 약을 고액에 판매하기로 계약합니다.

그렇게 토모를 쫓게 되는 주성철과 리키, 그리고 마석도 형사. 이해관계가 얽힌 그들은 결국 만나게 되고, 절대악에 맞서는 마석도의 액션이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범죄도시 3'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1. 좋았던 점 - 마동석의 강렬한 액션: '범죄도시'를 보는 이유는 첫째도 마동석, 둘째도 마동석일 것입니다. 그만큼 그의 시원하고 강렬한 액션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 '범죄도시 3'에서도 마동석은 그 만의 매력을 보여줍니다. 

그 외에도 리키의 화려한 검술 액션과 빌런역을 위해 몸을 키운 이준혁 배우의 액션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2. 아쉬웠던 점 - 캐릭터의 소모: 빌런도 조연도 저마다의 개성을 잃어버려 보는 내내 아쉬웠습니다. 주성철도 킬러 리키도 치명적인 척한 것에 비해 너무 허무하게 무너져 내렸고, 코믹을 담당하는 초롱이도 김양호도 작위적이었습니다. 다른 동료들도 별다른 매력이 보이지 않았고, 오랜만에 보는 이범수 님은 따로 노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잠깐 등장한 장이수 님이 더 기대감을 주더군요. 

 

개인후기

'범죄도시 3'은 전작들에 비해서는 약하지만, 화려한 액션과 코미디가 있어 킬링 타임으로 보기엔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러닝타임도 짧고 스토리도 빠르게 지나가니 마동석의 화끈한 액션이 보고 싶으시다면 선택하셔도 후회 없으실 것입니다.

 

'범죄도시 3' 메인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4p7WZmM3Bk8&t=3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