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OTT리뷰

주사위로 떠나는 예측불허 어드벤처 '지구마불 세계여행 2'

반응형

 

 

여행 고수들이 보여주는 즉흥 여행의 짜릿함!

작년에 재미있게 봤었던 여행 예능 '지구마블 세계여행' 속편이 3월 9일 드디어 론칭했습니다. 요즘 다양한 작품들이 런칭되고 있어서 너무 즐거운데, 특히 재미있게 봤던 '지구마블 세계여행'의 새 시즌이 론칭되어 개인적으로 행복합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 은 최고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 곽튜브 그리고 원지, 세 사람이 '무한도전'으로 유명했던 김태호 PD가 설계한 세계여행 브루마블 게임에 참여해 던져진 주사위에 따라 각자 스타일 대로 세계를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예능입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 은 넷플릭스 비드라마 부문 최고 2위까지 오를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작품입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 2'에서는 어떤 나라에서 어떤 재미있는 모험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작품 정보

  • 장르: 여행 예능
  • 방송채널: ENA 티빙
  • 방송시간: 토요일 오후 7시 50분
  • 연출: 김태호, 김훈범
  • 출연: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노홍철, 주우재

 

작품 소개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스트리밍 되었던 1편과 달리 2편은 티빙에서만 스트리밍 된다고 합니다. 현재 2회까지 론칭되었고 매주 토요일 저녁에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구마블 세계여행 2'는 보드게임 브루마블에서 콘셉트를 가져와 주사위를 던져 지구 한 바퀴를 도는 여행 예능으로, 최고의  여행 크리에이터들이 각 여행지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콘텐츠 조회수 총합이 제일 높은 한 명에게 우주여행을 상품으로 증정합니다. 1편의 우승자였던 원지님이 우주여행 대신 오리엔탈 특급열차 여행을 원하셔서,  '지구마블 세계여행 2'는 오리엔탈 특급열차 여행기가 담겨 있습니다. 한 방에 5천만이 넘는 럭셔리 여행이라 유튜브에서도 잘 보기 힘들었을 텐데  '지구마블 세계여행 2'를 통해 그 매력을 낱낱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행지는 지난 시즌에서 방문하지 못했거나 재방문이 필요한 곳뿐만 아니라 여행 잡지 에디터, 여러 여행 크리에이터의 조언으로 구성된 총 35개의 여행지가 등장하고, 규모나 재미면에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2편에서 달라진 점이 여행 메이트가 생겼다는 점입니다. 빠니보틀은 아이돌, 곽튜브는 요리사, 원지는 사진작가라고 하니 어떤 분이 여행메이트로 등장해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도 또 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점은, 선택된 나라카드 뒤에 미션이나 혜택이 있다는 점! 어떤 나라에서 어떤 미션이나 혜택을 받을지를 미리 예측해 보는 것도 재미 포인트입니다. 

 

 

 

주요 캐릭터 소개

1. 빠니보틀: 본명은 박재한. 20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 유튜버로, 최근 MBC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잘 가지 않는 지역이나 오지탐험을 지향하는 유튜버로 '빠니보틀'이라는 이름은 힌디어로 '물병'이라는 뜻입니다. 1편 싱가포르 여행으로 혹평을 받았던 빠니보틀이 2편에서는 시청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제대로 된 여행을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2. 곽튜브: 본명은 곽준빈. 18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 유튜버로, 원래는 아제르바이잔 대사관에 근무하던 직원이었는데 우연히 빠니보틀의 여행 가이드를 하면서 여행 유튜버로 전업하게 됩니다. 통통하고 친근한 이미지와 화려하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예능 출연도 잦은 편으로 2편에서 모든 것들 다 곽튜브화 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니 기대됩니다.

 

3. 원지: 본명은 이원지. 구독자 80만 명의 여행 유튜버로, 평소엔 T이지만, 여행할 땐 감성 가득 F로 변신해 기분 째지는 매력과 감성으로 시즌1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즌2에서도 그녀 특유의 밝고 재치 있는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품의 매력 포인트

1. 인기 여행 유튜버들의 흥미로운 콘텐츠 대결: '지구마블 세계여행 2'에 출연하는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세 분은 최고의 여행 유튜버들 답게 각자 서로 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재미있고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력은 다르지만 세 분 모두 인기 유튜버답게 콘텐츠를 흥미롭고 풍성하게 이끌고 있어 보통의 여행 콘텐츠에서 느끼던 재미 이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 같은 자극적인 맛은 없지만, 세 분 각자의 매력이 대단해서 1시간가량의 매 회차가 순식간에 지나가는 기분입니다. 게다가 2, 4라운드에는 여행 메이트가 등장하는데, 어떤 분들이 등장해 세 분과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2. 세계여행을 대리만족: 초반부터 초럭셔리 오리엔탈 특급열차의 모습과 유럽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며 시선을 잡아끈 '지구마블 세계여행 2'는 전편에서 가보지 못했던 다양한 나라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제대로 대리만족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지구마블 세계여행 2' 예고를 보면, 전편의 화제성이나 비주얼을 능가하는 다양한 세계의 자연풍경과 체험들이 펼쳐지는 모습이 보여 더욱 기대가 됩니다. 

 

3. 보드게임 콘셉트를 차용한 즉흥성이 주는 재미: '지구마블 세계여행 2'는 보드게임 브루마블의 콘셉트를 차용해 두 개의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예측불허 세계여행예능입니다. 누가 어떤 나라를 여행할지 알 수 없는 즉흥성이 주는 기대감과 긴장감이 다른 여행 콘텐츠들과 차별되는 '지구마블 세계여행 2'의 매력입니다. 

 

개인후기

전편도 무척 재미있게 봤었고, 제대로 여행 욕구에 불을 지폈던 예능인만큼 새 시즌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전편보다 더 커진 스케일과 재미, 그리고 여행 메이트까지 등장한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공개된 2회까지 너무 재미있게 시청했는데, 말로만 들었던 오리엔탈 특급열차를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타보고 싶을 만큼 좋더군요. 그리고 원지님과 신현지 님의 찰떡 케미도 좋았습니다. 확실히 혼자서 콘텐츠를 할 때보다 여러 사람이 함께할 때 그만큼 다양한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에피소드와 여행지도 기대되고, 시즌 2는 누가 우승할지도 궁금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gBDa6ayKFTw

 

728x90
반응형